Home > 오피니언 > 피플 >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김종갑 전 하이닉스 사장 선임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김종갑 전 하이닉스 사장 선임

한국지멘스 김종갑 회장
한국지멘스 김종갑 회장(사진. 지멘스)

한국지멘스 최초의 내국인 대표체제 가동

한국지멘스는 김종갑(사진) 하이닉스 이사회 의장(59)을 6월1일자로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회장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김종갑 신임 한국지멘스 회장은 성균관대학교(행정학사, 행정학박사), 미국 뉴욕대학교(경영학석사), 미국 인디아나대학교(경제학석사취득, 박사수료)에서 수학했다.

1975년 행시 17회로 상공부 통상협력담당관과 산자부 산업정책국장, 차관보와 특허청장, 산자부(현 지식경제부) 제1차관을 거쳐 지난 2007년 하이닉스 대표이사, 2010년 하이닉스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지난 3월 연임해 약 10개월의 임기를 남겨둔 상태였다.

신임 김종갑 대표이사는 “지멘스는 역동적인 한국산업 발전의 동반자로서 앞으로 국내에서 더 많은 부가가치와 고용을 창출하고, 한국경제 발전에 더욱더 기여하는 진정한 ‘한국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지멘스는 “국내 최초의 한국인 대표이사 선임을 계기로 국내에서의 연구, 개발 및 제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현지화에 역점을 두는 한편, 한국 기업과 공동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3D Printing

About 박은주 기자

뉴스 에디터입니다. 국내외 최신 기술 정보 발굴에 나서고 있습니다.

Check Also

로크웰오토메이션 부스

[SFAW2019] 로크웰오토메이션, 협업을 통한 스마트 제조 리더십 강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