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장동향 > 업계뉴스 > 퀄컴, NXP 인수 무산…. 중국 승인 불발

퀄컴, NXP 인수 무산…. 중국 승인 불발

퀄컴의 NXP 인수가 결국 무산됐다.

미국의 퀄컴이 네덜란드 NXP반도체를 440억달러(약 50조원)에 인수하는 계획을 포기했다고 2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 2016년 10월 발표된 퀄컴의 NXP인수는 2년여의 시간이 지난끝에 불발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그동안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퀄컴이 중국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했고, 퀄컴이 계약 시한에 대한 연장 재신청을 하지 않아 인수가 사실상 무산됐다.

사상 최대규모 인수합병(M&A)으로 알려졌던 퀄컴의 NXP 인수는 독점관련으로 세계 각국으로부터 승인을 필요로 했다. 한국을 포함한 승인이 필요한 9개국 가운데 중국만 남겨놓은 상태였다.

퀄컴은 지난 4월 갱신한 계약에 따라 계약 해지금으로 20억달러를 NXP에 내야 한다. 또한 퀄컴은 이번 인수 실패에 대한 주주 보상으로 300억 달러(약 33조 5,76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에 나설 예정이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bout 오승모 기자

인더스트리어리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산업통신망)의 오승모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에서 산업기술에 대한 미래의 희망을 엿보고 있습니다.

Check Also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포커스] 한화정밀기계, 국내 협동로봇 기업 중 인도시장 첫 진출

한화그룹의 협동로봇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는 최근 인도 IT기업 위프로(Wipro)와 현지 대리점 계약 및 협동로봇 관련 업무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