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시장동향 > 업계뉴스 > [코마린 2017] TMC, 선박용 케이블 및 광통신 케이블 소개

[코마린 2017] TMC, 선박용 케이블 및 광통신 케이블 소개

티엠씨(TMC)는 10월 24일부터 27일(금)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코마린 2017(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에서 선박 및 해양용 케이블 및 광통신 케이블을 선보인다.

사진. 코마린 2017 TMC 부스 모습(사진. 아이씨엔)
사진. 코마린 2017 TMC 부스 모습(사진. 아이씨엔)

티엠씨는 지난 1991년 설립돼 글로벌 시장에서 선박 및 해양용 케이블 분야 1위를 기록, 전세계 23개국에서 선박용 케이블과 해양 플랜트, 광통신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오는 등 최고 수준의 제품 생산 및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선박용 케이블은 특히나 원유, LNG, 자동차 등 그 용도에 따라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운송이 주요 목적이라는 점에서 경량화에 대한 요구가 높고 해상이라는 폐쇄적인 공간에서 위험물을 운반함에 따라 난연성, 무독성, 저연성 등 특성이 요구된다. 구축함 및 잠수함에 설치되는 함정용 케이블의 경우에도 난연성, 무독성, 저연성은 물론 방수성, 경량성 등이 요구되는 분야이다.

해양용 케이블은 해저 유정으로부터 원유를 시추하는 각종 시추장비와 해양 플랜트에 설치되고 전력, 제어, 계장 및 통신용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해양용 케이블은 원유 시추 과정에서 나오는 각종 유류물질에 노출되는 등 사용환경이 열악해 내유성, 내약품성, 내후성, 내오존성 등 환경적 요구조건이 높다.

오는 27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조선·해양분야 전문 전시회인 ’코마린 2017’에는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LS전선, KCC, 한화, 풍산 등 국내 대기업과 롤스로이스, 보쉬, MTU, 에머슨, 록히드 마틴 등 글로벌 기업이 대거 참여해 조선·해양산업 전시물, 최첨단 무기체계와 신기술을 선보인다. 전시회와 함께 코마린 컨퍼런스, 기술정책 세미나, 세계학술대회, 함정기술 및 무기체계 세미나 등 학술행사도 다채롭게 열린다.

[부산 벡스코 =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About 오승모 기자

인더스트리어리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산업통신망)의 오승모 편집장입니다. 산업용사물인터넷(IIoT)에서 산업기술에 대한 미래의 희망을 엿보고 있습니다.

Check Also

솔루션 파트너 포럼에서는 OT와 IT의 안전한 네트워크 통합을 위한 TXOne 네트워크의 신개념 보안박 스 콘셉트를 데모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테마] IIoT로 통합된 안전한 커넥티비티 솔루션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킹 분야 글로벌 기업인 Moxa가 서울에서 아시아 IIoT 솔루션 파트너 포럼을 열고 …

댓글 남기기